본문바로가기 3.21.93.44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총장실

DCU소프트웨어대전 환영사 (2021.11.24.)
작성일 : 2021/12/30 작성자 : 비서팀 조회수 : 363

DCU소프트웨어대전 환영사 (2021.11.24.)

 

 

 

안녕하십니까?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우동기입니다.

 

우리 대학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보여주고 자랑하는 자리인 3DCU 소프트웨어 대전에 오신 여러분들을 우리 대학 가족 모두와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먼저, 이 행사를 축하해주시기 위해 차가운 날씨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귀한 걸음을 해주신 경산시의회 강수명 의원님, 박순득 의원님,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님, DGB데이터시스템 김상근 대표이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경산시 이상성 과장님, 이영석 하양읍장님, 삼육대학교 오덕신 단장님을 비롯한 협력 기업체 대표님과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진 못하였으나 축하 영상을 보내주신 한국학술교육정보원 장상현 본부장님과 대경ICT산업협회 서상인 협회장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2년간 우리는 코로나19를 계기로 사회 각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변화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우수한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고자 우리 대구가톨릭대학교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된 이래로 지난 3년간 “100년 교육을 잇는 CEO형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4차산업혁명 선도대학 이미지에 걸맞게 소프트웨어 중심 교육을 위한 새로운 교육 체재를 확립하였으며, 다수의 지역 소프트웨어 산업체와도 긴밀히 협력하여 실질적인 취업 연계와 현장 실무 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오늘 개최되는 DCU 소프트웨어 대전은 우리 대학이 명실상부 대구 경북지역의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대학이요, 소프트웨어 가치확산 활동의 중심 대학임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는 매우 의미있는 행사입니다. 나아가, 우리 대학이 지역 경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있음을 보여주는 행사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DCU 소프트웨어 대전을 통해 우리 대학 소프트웨어 역량이 한층 더 빛나고 성장하기를 바라며,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미래 인재들이 평소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큰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또한 오늘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김미혜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장님을 비롯한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다시 한번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신 내외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이 주님의 축복 속에서 항상 밝고 아름다운 일들로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1124

대구가톨릭대학교 총 장 우 동 기

최상단 이동 버튼